2024/03/30 2

'22-10 디왈리 축제에서 남편과 싸운 썰

1년 내내 축제인 인도 그 중 3대 축제가 있는데 홀리,두세라,디왈리 이다. 홀리는 봄에 두세라와 디왈리는 가을에 있다. 디왈리는 부의 여신인 락슈미를 숭배하는 축제로 일명 빛의 축제라고 한다. 빛은 선과 지혜를 상징 하는데 불이나 폭죽으로 부정적인 기운을 다 물리친다. 힌두력 에서는 디왈리를 새해 시작으로 친다. 인도에 와서 두번째 디왈리를 맞이했다. 첫번째 디왈리는 이사 오자마자 정신없이 지나갔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즐겨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남편과 말다툼만 벌이다 끝나버렸다. 남편이 첸나이로 며칠 출장을 다녀왔다. 첸나이는 하이데라바드보다 훨 큰 도시라 한식재료를 비롯해 사올게 제법 있다. 나는 남편한테 깔롱지 라는 브랜드 가방 하나 사달라고 했다. 깔롱지는 인도의 보테가 베네타라고 가죽 질이 ..

'22-09 두르가 여신을 기리는 샤라드 나바라뜨리Sharad Navaratri 축제

바야흐로 가을은 축제의 계절. 특히 농경사회인 인도는 8월 말부터 11월 까지 축제가 몰려있다. 9월말의 어느 저녁 밖에서 광광대는 앰프소리가 들렸다. 장장 9일간의 축제 샤라드 나바라뜨리 Sharad Navaratri 가 시작되었다. 한동안 조용히 지내기엔 글렀다. 처음엔 뻑하면 축제라고 밖에서 앰프를 틀어서 화가 났지만 이제는 무조건 나간다. 시바신의 아내인 두르가 여신이 악마인 마히샤수라와 싸웠는데 10일째 되는날 승리를 거뒀다. 악을 물리친 여신을 기념하기 위해 9일동안 축제를 열고 10일째 되는날 두세라 축제로 이어진다. 9일동안은 두르가 여신과 그 여신의 아바타인 총 9명의 여신을 매일 기린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여자들만 나와서 축제를 즐기고 있었다. 그리고 집에는 이런 제단에 신상들을 전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