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아프리카/'2023.02-오만

또 다른 천연 수영장 비마 싱크홀Bimmah Sinkhole 들렀다 무스카트로

이치핏 2024. 8. 7. 10:22

 
와디바니 칼리드에서 죙일 놀고 싶었지만
시간 빈곤자인 우리들은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무스카트로 출발 했다.
 
3박 4일 일정 짧다 짧아!!
 
 

 

 
 
중동 특유의 황량한 경치를 바라보며
도시락도 먹고..
 
물이 있으면 사람들은 어디서든 다 살아 남는다. 
 

 
무스카트로 다이렉트로 가긴 아쉬워
가는 길에 한군데 더 들렸다.
 
바로 비마 싱크홀 Bimmah Sinkhole.
 
지반이 푹 꺼져서 생긴 천연 수영장으로
멕시코의 세노테 같은 곳이다. 
 
 
주변에 공원이 잘 조성 되어 있는데다
입장료도 무료라 가족단위로 온 현지인 들이
많았다
 
 

 
편의 시설같은건 없고
대충 아무데나 짐을 둔 후 물에 들어갔다.
 
딱히 누가 뭘 훔쳐가거나
할 분위기는 아니었다.
 
식당이나 매점이 없으므로
먹을건 필수로 싸와야 한다. 
 

 
닥터피쉬도 있어서
체험 가능하다.
 
안으로 들어갈 수록 수심이 꽤 깊어서
나는 앞에서만 깔짝 거렸다. 
 

 

 
 
여기서도 사실 비키니 금지인데
이미 입고 있던 래시가드가 젖어서
또 입기가 싫었다.
 
막내가 수영을 더 안하겠다고 해
구명조끼를 빌려입다가 물속에 들어갈때만
사진찍기용으로 잠깐 벗음.
 
물도 시원하고 깨끗하고..
 
이런 수영장을 가진 오만 사람들 복받은듯. 
 

 
또 길을 재촉해 저녁이 되어서야
무스카트에 도착했다.
 
두바이나 다른 중동 도시처럼
화려한 맛은 없지만 깨끗하고 한적한 동네다. 
 

 
저녁은 태국음식으로.
 
바닷가가 인접한 나라라
해산물이 정말 실하다.
 
오만에선 양고기 그릴 이랑 해산물요리 강추!